m480 미라지에서 android 구동시키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안드로이드 구동시켰네요 ㅎ

일단 지금 상황에서 깔아보셔도 아무것도 안됩니다.
전화 상대방에게 신호는가나 목소리가 오고가지 않네요.
sms,카메라 등등 전부 안됩니다.

하지만 에뮬레이트 형식으로 구동하는것이라
wm이랑은 아무 충돌없으니
미리 체험해보고싶으신분 따라해보세요.

일단 3가지 파일 모두 다운받으세요.

1.http://pmaster.no/andromnia/haret.zip
2.http://rapidshare.com/files/274595827/Image
3.http://pmaster.no/andromnia/rootfs.zip

1. 일단 sd메모리 카드의 파일을 컴퓨터에 백업해놓습니다.

2. sd카드의 파티션을 ext3(리눅스용), fat32(기존파티션) 두개를 만드셔야 합니다.
첫번째 파티션은 fat32로, 두번째 파티션을 ext3로 만듭니다.

파티션 생성방법은 윈도우 쓰시는분은 파티션 매직을 사용해서 생성합니다.
리눅스쓰시는분은 gparted쓰시면 됩니다. 설치법( sudo apt-get install gparted)

3. sd 카드의 fat32파티션에 아무폴더 하나 만드시고
haret.zip파일을 풀어 넣고 image도 같은폴더에 함께 넣어줍니다.

4. haret.zip파일안에서 풀었던 default.txt파일의 다음내용과 같게 수정합니다.
RAMSIZE 0x04000000
set mtype 2265
set cmdline "root=/dev/mmcblk0p2 ramdisk_size=8192 rootdelay=5 rootwait rw init=/init lpj=loops_per_jiffy boot_delay=100"


마지막줄은 mmcblk0p1을 mmcblk0p2로만 바꿔주시면됩니다.
만약 ext3파티션을 먼저 만드셧다면 mmcblk0p1이 됩니다.

5. rootFS.ZIP 파일을 ext3파티션에 풀어줍니다.
윈도우에서 ext3파티션 접근 방법
http://hipsj.x-y.net/xe/?mid=tip&listStyle=gallery&document_srl=1775
(주의하세요. 저는 리눅스라서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

6. 휴대폰에서 haret풀은 폴더에 들어가서 haret을 실행시키고 run버튼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 시작!!

참고로 반복적인 에러메시지가 약간 길게 나오더라도
기다리시면 안드로이드부팅이 됩니다.

댓글

익명님의 메시지…
아직 안 주무시는군요! 커널 패닉이 나는데 무엇을 만져야 되는지 모르겠네요. 리눅스는 아는게 없어서;;
언덕길의테마님의 메시지…
다시한번 default.txt파일 수정하는부분 따라해보세요. 약간 수정해서 다시 포스팅했어요
엠브리오님의 메시지…
스마트폰 카페에 M480 + 안드로이드 관련하여 글 남겼던 사람입니다. 일찍 퇴근한 사이에 벌써 안드로이드를 구동해 보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이미 강좌를 깔끔하게 적어주셨으니 제가 더 할일은 없을듯 하구요.

SMS와 통화는 안되지만

무선랜이라도 잡아서 활용하면 많은 잇점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얻어지는 정보가 있으면 그때 마다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언덕길의테마님의 메시지…
아 무선인터넷잡히나요?
어제 새벽에 많은 테스트를 못해봐서
지금 너무 아쉽네요.
전화기능 꺼놓고 테스트해볼수도 없고..
오늘 새벽에 또 열심히 가지고 놀아야겠네요^^

아 그리고 네이버 카페에 리플로 svn주소 잘 쓸게요^^
익명님의 메시지…
저거 gparted에서 ext3을 앞부분에다가 만들어놓으면 윈도우에서 fat32쪽을 전혀 인식을 못합니다..;;;
SilverWolf님의 메시지…
Can you re-upload: Haret, Image, Rootfs. I can not download anymore. Thanks
언덕길의테마님의 메시지…
Hi silverwolf.
give me you e-mail address.
i'll send the file.
SilverWolf님의 메시지…
oh, thanks you very much :)
nganlang@gmail.com
SilverWolf님의 메시지…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Unknown님의 메시지…
저도 미라지에서 안드로이드 돌려보려 하는데 나머지 두 파일은 받았는데 래피드쉐어에 올라간 파일을 받을수가 없네요...
혹시 파일 보내주실수 있으신가요?
Unknown님의 메시지…
저도 래피드쉐어에 올라간 자료좀 보내주세요~kenius77@naver.com
언덕길의테마님의 메시지…
아.. 저 이미 미라지에서 엑페x1에서 넥서스원으로 넘어왔어왔네요..자료가 없어요 ㅠㅠ
익명님의 메시지…
jumping to kernel ...

이라는 메시지 후에 더 진행이 안되는대요...
익명님의 메시지…
이미지 파일좀 보내주세요 다운로드링크 안되네요 wpqjagh@naver.com이요
하얀늑대님의 메시지…
이미지파일 링크가 죽어서요~ 혹시 지금두 받을수 있을까요?ㅠㅠ 부탁드립니다 메일주소는 wanybini@naver.com 입니다~ㅠ
언덕길의테마님의 메시지…
하얀늑대님 제가 09년에 포스팅한거라 자료가 이미 다 지워졌네요..그동안 휴대폰도 2번이나 바뀌어서요 그리고 제자료가 있다고해도 너무 옛날 버전 안드로이드라서..
익명님의 메시지…
앳날 버전도 괜잖으니 제발 이미지 파일좀 주세요 ㅠㅠ

psm971101@naver.com
익명님의 메시지…
리눅스인데 ext3파티션에 파일 풀려하니까 권한이 없다는데 어떻게 해야되죠?